「 어르신 분들의 품격이 존중받는 복지관 」

자유게시판

[보도자료] 동해시생활공감정책참여단 '연탄지원 봉사활동'
등록일
2023-02-13
작성자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조회수
68

동해시생활공감정책참여단연탄지원 봉사활동

                                             - 2023. 2. 11.() 10

                                                -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이용어르신, 취약계층 연탄지원


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211()에 복지관 이용어르신 취약계층 가정에 동해시생활공감정책참여단(단장 김종문) 후원으로 연탄 300장을 지원하는 따뜻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동해시생활공감정책참여단(단장 김종문)과 한국부인회동해시지회(회장 최명순) 회원들이사랑의 온기나눔 연탄지원 봉사활동으로 15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동해시생활공감정책참여단(단장 김종문)은 행정안전부 소속에 총 8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진 단체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작지만 가치있는 생활공감정책 아이디어를 상시 발굴하고, 국가정책 및 시도정의 모니 터링을 통한 의견제출을 활발히 하는 단체이다.

 

또한 ()한국부인회는 설립된지 올해 6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한국부인회동해 시지회(회장 최명순)2004년도에 설립되었고 여성최초소비자단체 이기도 하다. 지역사회에 어려운 가정 물품전달 및 쾌적한 주거환경 정비, 지역체육행사, 동해시산불로 인한 이재민 급식봉사 및 가드닝 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여성단체이다.

 

수혜자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하시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으로입춘이 지났지만 집안이 많이 추워 난방을 계속해야 하는데, 쌓인 연탄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고 기쁘다.”라고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해시생활공감정책참여단(단장 김종문)연탄 봉사를 통하여 소외된 지역 어르신들과 직접 인사하며 연탄을 드릴 수 있어서 보람찼다.”고 전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박진미는 동해시 북부에는 아직도 연탄으로 겨울을 나는 가정들이 많이 있으며, 연탄나눔 봉사활동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앞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될 사랑의 온기나눔 연탄지원 봉사활동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작은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